노루홀딩스

>미디어>NOROO News

NOROO News

노루팬톤색채연구소, 유럽 유력잡지서 조명 등 해외 인지도 올라

2018.1.22

 

 

노루그룹은 지난 2014년 노루페인트 산하에 출범시킨 노루팬톤색채연구소(NPCI, NOROO-PANTONE Color Institute)가 유럽 유력잡지에서 집중 조명되는 등 국제적 인지도가 상승했다고 22일 밝혔다.

노루팬톤색채연구소는 매년 컬러트랜드쇼(NCTS)를 진행하며 컬러·패션의 최신 트랜드를 공유하고 있으며, 기술제휴 및 건축, 자동차, 가전, 패션,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컨설팅을 진행 중이다. 컬러트랜드쇼에는 각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들이 강연자로 참여한다.

이탈리아 유력 건축잡지(Interni, Platform, IOARCH)에서 세계적인 패션 기업 막스마라의 전속 공간 디자이너이자, 뉴욕현대미술관의 공간 디자인을 총괄한 이탈리아 건축가 이코 밀리오레(Ico Migliore) 교수의 발표 내용을 소개했다.

IOARCH는 "한국의 노루 그룹이 개최한 노루인터내셔널 컬러트렌드쇼(NCTS 2018)에서 이코 밀리오레 교수의 강연이 주목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연구소가 발행하는 최신 ‘컬러&디자인’의 정수인 트렌드북 ‘COVER ALL’도 해외 디자이너 및 건축가들에게 연구소 역량을 인정받는 매개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COVER ALL’은 전 세계의 방대한 컬러&디자인 빅데이터를 수집, 분석해 ‘소비자가 원하는 컬러’를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 등을 소개하고 미래 트렌드를 예측하는데 큰 기여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NPCI 김승현 수석 연구원은 오는 28일 태국정부 산하 ‘태국디자인센터’(TCDC: Thailand Creative Design Center)의 초청으로 `제1회 방콕디자인위크’(BKKDW: Bangkok Design Week) 기간 중 ‘2018 Global Color Trend’란 주제로 발표 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보기